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드라마 홀릭

1박2일 시즌4 경남 거제 거제 식물원 정글돔 본문

자판앞에서/풀,꽃, 나무, 열매

1박2일 시즌4 경남 거제 거제 식물원 정글돔

혜성처럼 2022. 11. 2. 18:02

1박2일 시즌 4 거제 첫번째 이야기
내가 좋아하는 식물 이야기가 또 나왔다.
따로 분량 빼지 않고는 사진의 압박을 감당할 수 없기도 했고
좋아하는 식물은 당연히 전용 카테고리에 모셔야지 ㅎㅎ
어느 카테고리에서건 1박2일은 사랑입니다 ㅋㅋㅋ


경남 거제 거제식물원 정글돔
경남 거제시 거제면 거제남서로 3595
2020년 1월에 개장했다고.
코로나만 아니었으믄 아직도 인산인해를 이루며
이 초록이들에게 무한한 CO2가 공급되었을 것을 ^^;;;

 

알로카시아

라비가 관상용 관엽식물에 대해 의외로 많이 알고 있어
놀랍고 반갑기도 했음 ~~♡.♡
일반 가정에서 키우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거대 알로카시아

 

아레카야자

라비가 이 아레카야자도 알아봤음
울 집 아레카와는 비교도 할 수 없는 사이즈 ㄷㄷㄷㄷ

 

안스리움


세윤에겐 안스러운 안스리움 ㅎㅎㅎㅎ
의외로 라비가 이 쉬운 안스리움은 못알아봤음

 

판다고무나무래서 인도고무나무처럼 혹은 세윤처럼
규모가 있는 걸 지정한 것일 줄 알았더니 ㅎㅎㅎ

 

판다고무나무


그냥 분재같은 아담한 사이즈다.
벤자민 고무나무랑 비슷해보인다.
검색하다보니까 판다인삼도 있더구만..
고무나무의 세계도 참 복잡해 ㄷㄷㄷ

암튼 오늘따라 도드라진 세윤의 다크서클보구
그냥 의식의 흐름따라 생각해낸 거 ㅋㅋㅋ


 

 

 

사진출처 : 왕 고사리 너무 굵어서 슬픈 고사리


왕고사리 혹은 킹펀

 

 


흑판수

 


대왕야자

 

 


왜성 빈낭
= 아레카 카테큐 왜성종

사진출처 : 야자나무과 아레카 카테쿠 '드워프'

 

 

(<= 사진 출처)
이것도 딘딘의 이미지에서 왜성이란 단어를 급조해낸 듯 ㅎ
어찌되었건 본판이.야자수인데 작아도 딘딘보단 커보임 ㅎ


색깔을 다르게 해서 전문가 쓰앵님이 못알아본

익소라 슈퍼킹

 


꽃잎 모양이 좀 디테일했더라면 ㅎ
그래도 정종윤 팀의 유일한 실패작 ㅎ

연화수

 

 


돔베아


스투키

요즘 개업선물 1위 화분 ㅎㅎ



 

(<= 사진출처. 이하 모든 사진 영상 캡춰빼고 다 여기서.
쇼핑몰이라 자료 대박 )



하와이무궁화

이런 하와이 무궁화 같은 소리 하고 있네 (정훈) ㅋㅋㅋ

 

 

알로카시아오 도라 옐로우 바리에가타 ;;;;;


노랑알로카시아로는 따로 검색되지 않았고
(여기 쇼핑몰에서도)
그냥 옐로우가 들어간 종 사진임 ㅎㅎ
이 기회에 알로카시아 다시 키우고 싶어졌음 ㅠㅠ
참 이쁘고 탐스러운 알로카시아

 

 

에크메아 파시아타


잎은 산세베리아 같은데 꽃모양은 구즈메니아처럼 보이구,,
이런 놈 한마리 집안에 놓으면 왕을 모신 기분일거야 ㅎ

 

 


소철
아니고

파초일엽

 

 

 

삼색 구즈마니아


영롱하다 영롱해 ♡.♡

 

 

오렌지 자스민


실제 오렌지가 열리더군

 


이건 박정근님이 오답으로 말한

알리 고무나무

 

 


아니지
이것도 딘라인팀의 오답 ㅎㅎㅎ

크테난테

 

 


세번째 오답
이것도 쇼핑몰에서 검색되는 거 깜놀.
관상용으로도 아담하고 이쁜 거 디게 많음

보리수

 

 

정종윤 팀의 승리를 결정지은
문제의 그 선인장 ㅎㅎㅎ

코끼리선인장

영상에선 상부만 쪼금 나왔는데
실제 보믄 코끼리 코처럼 길쭉길쭉한 코끼리 선인장이 늘어서있는 모습이 장관이었음
정글돔 유튭 영상에서 봤음


거제식물원은 온실정원 정글돔 말구도 야외에도 거대한 수변공원같은
어마어마한 규모의 실내외 식물원.
임시개장 며칠기간에 수만명이 들러서
2020년 본격개장후엔 연간 250 입장을 기대했는데
1월 16일 개장하고
그 달 말 설 연휴를 끝내고 본격 코로나 사태에 접어든 대한민국.
뭐 즐비한 포토존에서 마스크 쓰고 찍을 사진이 맘에 걸린다면 어쩔 수 없겠지만
나같이 포토제닉보단 식물 자체에 관심 많은 사람들은 지금도 충분히
관람하기 어렵지 않을 거다.
대한민국은 정말 갈데가 느어무 많다 ~♡.♡

Comments